성공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건강해야 한다. 건강하지 않으면, 늘 건강에 신경써야 하고 병원도 다녀야 한다. 그만큼 내 목표에 집중할 수 가 없어진다. 그러면 성공은 늦어 질 수 밖에 없다.
삶의 질, 시간, 돈 모두 손해 보는 삶을 살 수 밖에 없게된다. 성공하고 싶으면 우선 건강하고 볼 일이다.
식단

아침 : 소고기 샤브샤브, 버섯, 청경채, 대파, 콜리플라워 잔뜩 넣고 배부르게 먹었다. 밥은 생략.
점심 : 커피 마시러 가는 길에 배가 고파서 외식을 하기로 했는데 여리가 일본 라멘집을 가고 싶어 했다. 나는 면을 먹는 게 영 내키지 않아서 1인 1메뉴가 아니면 굴튀김을 주문해서 먹으려고 했는데 1인1라면 을 주문해야 한다고 해서 돈가스집으로 갔다. 돈가스 맛있었음!
밖에서 밥을 먹어야 할 때, 당질이 적은 메뉴를 찾기가 참 힘들다. 리스트 업 한번 해야겠다.
저녁 : 주방 정리를 싹 하고 나니 주방을 흐트리기 싫어서 시켜먹기로 하고 치킨을 먹을까 하다가 파파존스를 시켜 먹었는데 오랜만에 먹으니 맛있었다. 피자 두조각 치킨윙까지!
요즘 리브레 혈당측정기를 사용하지 않다보니 허용적으로 식단을 하게 되는 것 같다. 이렇게 먹으니까 손끝 발끝 저림이 다시 생겼다… 하🤦🏻♀️ 아는 것과 실천하는 것의 간극은 왜 이렇게 멀기만 할까
운동
홈트 : 팔굽혀펴기, 스쿼트
수면
불면증 있던 사람이 맞냐 싶게 잠을 진짜 잘 잔다. 불면증을 고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건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이고, 잠을 아까워하지 말 것. 그리고 불면증에 좋은 차도 꽤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어제 정말 이 차 마시고 기절하듯이 잠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