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효과 올려주는 스위치온 다이어트 영양제 7가지 공유해드릴게요. 스위치온 다이어트 영양제 잘 챙겨먹고 다이어트 했더니 거의 2주만에 내장지방레벨이 8에서 5로 내려갔어요.
스위치온 다이어트 영양제

스위치온 다이어트를 하면 장건강, 항산화, 항염증, 몸 속 독소배출, 스트레스 조절을 위해 영양소가 더 많이 필요해요.
스위치온 다이어트는 궁극적으로 신진대사가 잘 되도록 해서 살찌지 않는 몸을 만드는게 목표에요. 신진대사가 잘되게 하려면 비타민과 미네랄이 충분해야 해요.
요즘 소화효소가 좋다고 해서 챙겨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효소가 우리 몸에서 제대로 작동하려면 비타민과 미네랄이 충분하게 있어야 해요. 그래서 비타민과 미네랄을 효소를 돕는 조효소라고 부르기도 해요.
비타민과 미네랄을 음식으로 채울 수 있으면 좋겠지만 현대 생활에서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영양제로 보충해주는 것이 좋아요.
그럼 제가 스위치온 다이어트 식단 하면서 ‘내몸혁명’ 책을 참고해서 먹고있는 스위치온 다이어트 영양제 공유해드릴게요.
1.유산균

스위치온 다이어트에서 절대 빼놓으면 안 되는 영양제가 바로 ‘유산균’이에요. 다이어트와 장 건강은 뗄 수 없는 관계라는 건 다들 잘 아실 거예요.
장은 우리 몸의 면역과 대사뿐 아니라 감정까지 조절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요. 그래서 ‘장은 제2의 뇌’라는 말도 있고, 실제로 행복 호르몬이라고 알려진 세로토닌의 90%가 바로 장에서 만들어집니다.
장이 건강하지 않으면 세로토닌과 가바(GABA) 같은 중요한 신경전달 물질이 제대로 생산되지 않아 우울증, 불안장애, 기분장애 같은 감정적인 문제까지 생길 수 있어요. 내가 원하지 않아도 그런 감정들이 식탐을 만들어 내는 경우가 많아요.
우리가 자꾸 단 음식이나 짜고 매운 음식, 혹은 기름진 음식을 찾는 이유는 꼭 그 음식 자체를 먹고 싶어서가 아니라, 먹고 난 뒤의 행복감이나 안정감 같은 감정적 보상을 원해서일 때가 많거든요.
즉, 다이어트는 내 감정과 기분을 잘 관리하는게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장건강을 좋게 해서 감정 관리를 돕는 가장 중요한 영양소가 ‘유산균’이에요.
해독으로 유명한 <클린>이라는 책에서도 유산균은 150억 CFU 제품을 먹는 게 좋다고해서 기존에 먹던 종근당 락토핏(20억 CFU)에서 유산균 계의 명품으로 불리는 에르메스, ‘드시모네(1500억 CFU)’로 갈아탔어요.
저한테는 잘 맞는지 드시모네로 바꾼 지 단 이틀 만에 황금변을 경험했답니다. 아기만 황금변 봐야 하는게 아니라 어른도 황금변 봐야 합니다. 🙂
저는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1,500억 CFU 제품이라서 할인 하길래 몇통 쟁였습니다. 인터넷으로도 구매 가능해요. >>구매하러 가기>>
2.종합비타민


종합비타민은 약국에서 추천해준 벤포벨B를 먹고 있어요. 비타민 B군 위주로 구성된 고함량 종합비타민이에요. 비맥스 같은 것도 먹어 봤는데 저한테는 너무 고함량이라 위장장애가 있어서 무난한 제품으로 바꿨습니다.
비타민B군이 스위치온 다이어트 영양제로 빼놓을 수 없는 이유는 비타민B군은 당질, 지질, 단백질 대사에 꼭 필요한 영양소기 때문이에요.
비타민B1은 당질대사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단것, 당질, 술 좋아하는 분들에게 좋아요.
비타민B2는 지방 대사에 도움을 줘서 지방을 연소시키는 역할을 해요. 그리고 갑상선의 활성유지를 도와서 신진대사를 좋아지게 해줍니다. 눈, 신경, 피부 미용에도 좋은 성분이에요.
근육과 세포를 만드는 걸 돕는 니아신(B3)도 들어 있고요.
비타민 B6는 단백질을 에너지로 쓰고 근육이나 혈액을 만들때 필요해요. 우울증, 심혈관 질환, 수면장애에도 좋은 성분이고요.
빈혈과 뇌 신경에 도움을 주는 B12도 들어 있고 코큐텐과 면역계와 미각, 후각을 좋게 해주는 아연 등도 소량 들어 있어요.
스위치온 다이어트가 당 대사와 지방대사가 유연하게 껐다 켜졌다 대사유연성이 좋은 몸을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비타민 B군은 꼭 섭취 하셔야 해요.

종합비타민 먹다가 최근에 가성비 좋은 쏜리서치 베이직 B 컴플렉스로 바꿨는데 여기엔 엽산도 들어 있어서 따로 안챙겨 먹어서 편하네요. 돈 값하는 영양제라고 소문난 제품인데 가격도 저렴해서 앞으로 쭉 이걸로 먹을 것 같아요. >>구매하러가기>>
3.비타민C
스위치온 다이어트 영양제가 아니더라도 비타민c는 꼭 챙겨드셨으면 좋겠어요. 비타민C는 필수영양소로 콜라겐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해요. 그리고 세포 내에서 항산화 작용을 해요.
리포좀 타입이라서 흡수가 더 좋다고 해서 이걸로 선택해서 먹고 있구요. 속쓰림이나 위장장애가 없어요. 1알당 500mg 들어 있어서 나누어 먹을 수 있어요. 비타민C는 한꺼번에 먹는 것보다 나누어 먹는 게 효과적이라서 잘 먹고 있어요. >>구매하러가기>>
4.칼슘&마그네슘&비타민D&K2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k2를 한꺼번에 먹기 좋아요. 칼슘2 마스네슘1 비율이 좋은데 이 제품은 칼슘700mg 산화마그네슘 300mg 으로 비율이 적절해서 선택했어요. 그리고 비타민 D가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구성이 좋아요. 비타민D가 부족하면 칼슘이 뼈에 축척되지 않아요.
마그네슘은 신경계를 안정시키고 근육의 긴장도를 낮춰줘서 스트레스를 이겨내는데 도움을 줘요. 마그네슘은 흡수율이 낮기 때문에 흡수율이 높은 제품으로 고르는게 좋아요.
하루에 4알을 먹는 건데 저는 저녁에 먹는 단일 성분으로 된 마그네슘이 따로 또 있어서 다 먹지 않고 2알에서 3알정도 먹어요.
하루 4알이 좀 많다고 생각했는데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따로 먹는거 생각하면 똑같은거 같기도 하네요. 🙂 >>구매하러가기>>
5.오메가3


오메가3는 필수지방산으로 우리 몸에서 스스로 만들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섭취해야 해요. 오메가3는 만병의 근원인 염증을 낮추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강추합니다. 염증 수치 높은 분들은 꼭 드세요.
EPA와 DHA의 합이 1000mg이 넘는 제품과 원료사가 어디인지 따져보니 담백하루가 괜찮아서 부모님한테도 정기적으로 보내드리는 제품이에요. >>구매하러가기>>
6.코엔자임Q10

강력한 항상화제 코엔자임Q10이에요. 제가 부모님께도 떨어지지 않게 주문해드리는 제품이기도 한데요. 코큐텐은 우리 몸에 에너지를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요.
다낭성증후군이나 난소기능을 올려줘서 난임치료를 위해 임신준비하시는 분들도 꼭 챙겨 먹는 성분이에요.
퀴놀 코엔자임Q10 제품은 미국 약전 기준대로 만들어서 의약품 수준의 잘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해서 잘 먹었는데 재구매 당시 품절로 구매가 어려워서 이번에 다른 제품으로 바꿨습니다.

가장 최근에 라이프 익스텐션 수퍼 유비퀴놀 코큐텐으로 구매했습니다. 부모님께는 스완슨 제품으로 사드렸는데 어떤 제품을 선택하든 괜찮은 것 같습니다. >>구매하러가기>>
코큐텐은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만드는 미토콘드리아에 좋은 성분으로 빠질 수 없는 제품이라서 다이어트가 아니라도 피로하거나 몸에 염증이 많은 분들은 꼭 한번 섭취해보세요.
7.엽산

엽산은 쏜리서치 제품을 먹고 있는데 알이 작아서 굉장히 마음에 들어요. 활성형 엽산이라서 흡수가 더 잘돼요. >>구매하러가기>>
위 쪽에는 ‘내몸혁명’이라는 책에서 권장하는 스위치온 다이어트 영양제였고요. 아래부터는 제가 추가적으로 필요하다고 느껴서 먹는 영양제에요.
물
영양제를 이야기하는 데 갑자기 웬 물? 하실 수 있는데 물은 우리 몸이 해독을 하는데 필수적이에요. 우리 몸은 물이 있어야 소변, 대변, 땀을 통해서 노폐물을 밖으로 내보낼 수 있어요.
특히 카페인, 탄산음료, 술을 많이 드시는 분들은 이뇨작용으로 체내 수분이 더 부족한 상태인 경우가 많아요.
살이 잘 빠지는 몸이 되려면 우리 몸이 순환이 잘되어야 하는데 그러려면 목이 마른 느낌이 들기 전에 틈틈히 수분 보충 하는걸 잊지마세요. 🙂
소화효소
스위치온 다이어트 시작하고 일일 단백질 섭취량을 지키려고 단백질 섭취량이 늘었어요. 그랬더니 뿡빵이가 되어버렸어요.
‘아 내가 단백질 소화를 잘 못시키는구나.’ 생각이들어서 단백질 소화효소를 추가했어요. 깨물어 먹으면 맛있어서 입가심 후식 먹는 느낌이라서 좋아요.
저한테는 잘 맞아서 이거 먹고는 뿡빵이 탈출하고 응가 냄새도 심하지 않아졌어요. >>구매하러가기>>
비오틴
피부에 좋은건 장에도 좋다고 해요. 비오틴이 손톱, 머리카락, 피부 윤기에도 좋지만 장누수증후군이 있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해서 코스트코 갔다가 맛있어보여서 추가했어요.
젤리 타입인데 많이 달아요. 상큼달달 해서 맛있어요. 다이어트 하다가 먹으면 엄청 달게 느껴져요. 이것도 다이어트 중에 간식 생각날 때 하나 먹어주면 좋아요. >>구매하러가기>>
레시틴

레시틴은 신경 안정과 수면장애 때문에 먹기 시작했어요. 효능을 검색해보니 지질대사에 도움을 준다고 하더라고요. 이걸 먹어서 내장지방이 좀 더 빨리 빠졌나? 싶기도해요.
레시틴은 가루로 된 타입이 좋아요. 맛은 고소하고 씹으면 약간 끈적 거려요. 요거트에 타서 먹어도 되고 저는 자기 전에 한숟가락씩 먹고 잤어요. 라이프익스텐션 제품은 단종 되서 이제 나우푸드 제품으로 구매해야 할 것 같아요. >>구매하러가기>>
영양제는 평생 이렇게 많이 챙겨 먹는 게 아니구요. 우리가 다이어트 할 때는 조금 집중할 필요가 있어요.
벼락치기 같은 느낌으로 필요한 영양소를 잘 챙겨먹고 몸의 신체적 기능을 빡 끌어 올려서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거에요.
그러면 그 이후에는 조금 느슨하게 먹으면서 유지하면 돼요. 영양제는 다이어트에 집중력을 높인다는 마음으로 챙겨드세요.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
제가 먹고 있는 스위치온 다이어트 영양제 공유가 다이어트 하시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아래 글도 함께 읽어보시고 우리 같이 다이어트 꼭 성공해요!
